(주)포랩에서는 데이터혁신 브랜드인 마이데이터랩(MyDataLab)을 통해 Big Data 생성부터 유통 및 분석까지 전 과정에 대한 솔루션과 프로페셔널하게 SI/SM 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합니다.
[마이데이터랩]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27, 문정대명벨리온 403호
쿠도커뮤니케이션(유앤아워스)의 웹메소드 (미국 Web methods)의 Gateway를 통해 표준API management를 관리(제공 및 활용)포털을 구축하였습니다.
특히 Elastic Search엔진을 통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분산처리하고 이를 대시보드화 했다.
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따낸 KB카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현재 KB카드에서는 표준API를 관리하는 기능은 물론, 오픈뱅킹 및 다양한 현업의 BIZ 기능을 추가하여, 원활하게 마이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제공과 활용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고자 합니다.
신한·KB국민·현대카드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 각축…우리·BC도 출시 박차
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따낸 신용카드사들이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마이데이터(My data·본인신용정보관리업) 사업이란 고객의 동의 하에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정보를 정부 허가를 받은 사업자가 제공받아 조회·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. 고객은 자신의 금융 정보를 다른 분야의 데이터와 결합해 사업자로부터 개인 맞춤형 자산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.
신한카드(대표 임영진)와 KB국민카드(대표 이동철), 현대카드(대표 정태영)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으며 우리카드(대표 김정기)와 BC카드(대표 이동면)도 시스템 구축에 나서며 서비스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.
지난달 27일 금융위원회는 카드사의 마이데이터사업 본허가를 발표하면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, 현대카드, 우리카드, BC카드 등 5곳에 허가를 내줬다.
이 가운데 선제적으로 사업을 준비했던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, 현대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난해 선보였다.
KB국민카드)는 기존 운영하던 앱 ‘리브 메이트(Liiv Mate)’를 자산 관리, 소비 분석,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‘마이 데이터(My Data)’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개편한 ‘리브 메이트 3.0’을 선 보였다.
특히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‘자산살림청’을 모토로 한다.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서 알려주고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∙조언하는 ‘큐레이션(Curation)’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.
서비스는 1.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, 소비,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‘투데이’ 2.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‘혜택’ 3.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‘금융’ 4.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∙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‘소비 매니저’등 4개 메뉴로 구성된다.
마이데이터 플랫폼의 진화에 따라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력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다양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툴과 정확한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.
정확한 고객의 요구파악을 통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을 통해 성공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(주)포랩에서는 데이터혁신 브랜드인 마이데이터랩(MyDataLab)을 통해 Big Data 생성부터 유통 및 분석까지 전 과정에 대한 솔루션과 프로페셔널하게 SI/SM 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합니다.
[마이데이터랩]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27, 문정대명벨리온 403호